‘클러스터용인 경남아너스빌’ 단지 투시도. (SM그룹 제공)
SM그룹은 계열사인 삼라와 SM스틸건설부문이 경기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양지리 일원에 공급하는 ‘클러스터용인 경남아너스빌’이 오는 16일 청약 일정에 들어간다고 13일 밝혔다.
‘클러스터용인 경남아너스빌’은 지하 3층~지상 29층, 13개동, 총 997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선호도 높은 전용 84㎡와 희소가치 높은 전용 123㎡로 구성된다.
청약 일정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1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 1순위, 18일 2순위 청약 접수 순으로 예정돼 있다. 당첨자는 24일 발표하며 정당계약은 8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1순위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액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이면 세대주·세대원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용인시 뿐만 아니라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거주자는 모두 청약 자격이 주어진다. 유주택자 및 배우자 중복 청약도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도 적용받지 않는다.
‘클러스터용인 경남아너스빌’은 양지지구에 처음 공급되는 중대형 아파트로 와이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일반 아파트 거실 대비 약 1.7M 넓은 6.2M의 초광폭 거실과, 전면·후면은 물론 측면까지 활용 가능한 3면 발코니 설계를 통해 넓고 쾌적한 실사용 공간을 확보했다.
여기에 남향 중심 단지 배치로 채광이 우수하고,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환기가 용이하도록 한 것도 주요 특징이다. 내부에는 타입에 따라 현관 창고, 주방 팬트리,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일부 옵션은 유상으로 공급된다.
단지 안에는 산책로를 비롯해 솔내음맞이정원, 북카페정원, 텃밭정원, 오감치유정원 등 13개의 테마공원을 조성해 쾌적성을 높였다.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키즈룸, 독서실(남·여), 작은도서관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아울러, 단지는 직주근접성이 뛰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추후 예정된 대기업 반도체 클러스터가 차량 10분 거리에 자리하며, 단지와 약 3km 떨어진 곳에 용인 국제물류4.0유통단지(2027년 준공 예정)도 조성되고 있다.
이 외에도 주요 도로망을 통해 서울 등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교육시설과 녹지도 단지와 인접해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양지지구에는 앞서 공급된 1164가구 규모의 ‘경남아너스빌 디센트 1~3단지’가 자리하며, ‘클러스터용인 경남아너스빌’과 함께 향후 2161가구 규모 브랜드타운이 완성될 예정이다.
‘클러스터용인 경남아너스빌’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마평동 일원에 자리한다.
출처: 브릿지경제
https://enki.kr/